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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라질 디자인 등록출원 가이드

 






브라질 디자인


브라질 시장에서 제품의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디자인이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변하며, 소비자들은 디자인이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. 따라서, 기업들은 제품의 디자인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디자인 등록을 고려해야 합니다.


또한, 브라질은 디자인을 포함한 기술적 보호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. 디자인 등록을 완료하면 해당 디자인을 보호받을 수 있으며, 다른 기업이 해당 디자인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경쟁 업체로부터의 디자인 침해로 인한 손해를 예방하고, 자사 제품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.


브라질은 많은 인구를 보유한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, 매우 큰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, 브라질 내에서 제품의 디자인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. 기업들은 디자인 등록을 통해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으며, 브라질 시장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이유로 브라질로 사업을 진출하는 기업은 디자인 등록을 고려해야 합니다.






브라질 디자인 출원 3단계


1. 출원 문의: 퍼스트마크에게 출원 상담 또는 문의 


2. 출원 상담: 디자인 등록을 위한 상담 및 비용 견적 제공


3. 출원 진행: 브라질에 디자인 출원 진입 진행 및 등록






필요한 사항


1) 출원서

2) 명세서(필요한 경우)

3) 청구항(필요한 경우)

4) 도면 또는 사진

5) 대상물의 이용분야

6) 출원수수료의 납부증명서

7) 등을 포루투갈어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






체크 포인트


브라질 디자인의 보호대상이 되는 것:

- 물품에 관한 디자인이면, 종류에 상관없이 보호 대상이 됨.

- 텍스타일 디자인, 패션 디자인, 보석 디자인, 서적, 포스터, 포장지 등도 보호의 대상이 됨.

- 선 또는 색깔의 배열도 그것이 물품에 화체되어 있으면 보호 대상이 됨.

- 물품이란 운반가능한 동산을 의미하며 평면적이거나 입체적이건 상관없음.


브라질 디자인의 보호대상이 아닌 것:

- 물품 자체의 디자인 이외의 것은 보호의 대상이 아님.

- 예를 들어, 핸드폰은 보호의 대상이지만 핸드폰의 화상은 보호의 대상이 되지 않음.

- 물품이 특정되지 않은 추상적인 디자인, 예를 들어 회화, 서체, 심볼마크, 상표, 영상디자인, 환경디자인 등도 보호의 대상이 아님.

- 이외에도, 부동산, 무체물, 고체 이외의 것, 육안으로 식별할 수 없는 것,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것 등도 산업디자인의 보호 대상이 아님.






존속기간


디자인권:

유효기간은 최대 25년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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